독종반 토익 수강생 인터뷰

아래는 독종반 매니저와 학생이 선생님이 없는 자리에서 진솔하게 인터뷰한 결과를 음성으로 녹음하여 정리한 문서입니다. 독종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2017년 7월에 독종반 센터를 다닌 학생입니다.

어떤 경로로 독종반 수업을 듣게 되셨나요?

저는 작년에 이 주변의 타 학원에서 선생님을 처음 뵀는데, 선생님 수업과 제가 잘 맞는 것 같아서 선생님을 따라서 독종반 센터로 오게 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수업을 들으셨는데, 어떤 부분이 제일 도움이 되셨나요?

제가 듣기를 좀 못해서 거부감이 좀 심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계속 공부를 하다보니까 듣기에 대한 거부감도 많이 사라지고, 읽기부분도 계속 영어 신문을 읽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읽어지는 것 같아서 좋았고, 선생님께서 동기부여를 해주시는 그런 부분이 상당히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독종반이 숙제가 많다보니까 숙제를 하시면서 많이 힘드셨을텐데, 숙제로 인해서 본인이 어떤 부분이 달라졌다고 생각하시나요?

일단, 숙제량이 정말 많습니다. 하루를 숙제로 많은 시간을 보내야 숙제를 끝마칠 수 있어서 많이 힘든데, 그래도 숙제를 다 하고 나면 실력이 향상되는게 보였어요.

한 3일 정도 지나면 듣기 부분에서 귀가 많이 트이는 것 같아서 자기 성취감이 느껴지고, 저 같은 경우는 듣기도 잘 못해서 언제 귀가 트이려나 걱정했는데, 독종반에 오고 나서 귀가 트이는 것 같아서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귀가 트이다보니, 자신감도 생겨서 영어를 피하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토익은 크게 듣기, 문법, 독해로 나눌 수 있는데, 본인이 독종반 센터에 들어오기 전에 가장 부족했던 부분은 어떤 부분이었나요?

고등학교 때에는 영어를 잘 못했는데, 대학교 오니까 영어가 필요하게 되어서           독종반으로 오게 되었어요.

영어를 잘 못하다 보니까 듣기,  읽기는 전부 부족했는데, 듣기가 잘 안 들리다 보니까 흥미도 없어서 듣기가 정말 싫었는데,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읽기 같은 경우도,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게 되어서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생님 강의 방식이 재밌어서, 집에서도 주도적으로 숙제를 하게 되고 적극적인 자세를 많이 기르게 된 것 같습니다.

학원 시설에 대한 불편한 점이 있으셨나요?

남녀 공용 화장실이 조금 불편하긴 했는데, 그것 외에는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독종반 수업 들으시면서,  부족했던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선생님께서 진행하시는 수업 강의 부분에서는 부족한 것은 없었고, 방학이다 보니까 놀고 싶어지다보니, 제가 느슨하게 공부했던 것 같기도 해서,  제가 부족했던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는 성격도 좋으시고 매너도 좋으셔서 공부를 즐겁고 좋은 분위기에서 했던 것 같아서 문제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영어 공부를 계속 하실텐데, 어떻게 하실 예정이신가요?

원래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셨을 때,  영어 외에도 개인지도를 잘 해주시고, 제가 어떻게 나중에 혼자 공부하면 좋을지 잘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나중에 혼자 공부할 때는,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신 공부방법대로 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선생님의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선생님이랑 공부할 때, 학생들에게 매너가 좋으셔서 좋은 환경에서 공부했던 것 같고, 학생들에게 편하게 다가와 주셔서 적응하기도 좋았고, 재밌으셔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교육적인 면에서도 잘 가르쳐 주시고, 학습재료도 다양하십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개인지도 부분이었고요, 면담도 잘 해주시고, 취직에 있어서도 면접에 관한 많은 도움을 주셔서 좋았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