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선생님 안녕하세요
오늘도 학생들에게 열정의 연극을 보여주시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날씨가 추워졌는데 감기 조심 하시구요!! 생각해보니 벌써 선생님과 만난지 2달 반 됐네요. 8월말 상담 받을 때가 엊그제 같았는 데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토익 점수가 필요하여 이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학원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서 12월말에 쓰려 했던 후기를 미리 적어봅니다.
우선 저는 영어를 공부를 고3 수능까지 만 했습니다. 그 이후 직업 군인으로 5년간 군 생활 하면서 영어를 접할 수 없는 사회에서 생활했고, 전역 후에 제가 하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토익 점수가 필요했습니다.
처음에 각자 이런 생각하실 겁니다. ‘지금 내가 시험 보면 몇 점이 나올까?’ 물론 토익 시험을 보신 분들은 점수를 알겠지만, 전 아무것도 몰랐기에 해커스 홈페이지에서 간이 테스트를 한 번 본 적 있습니다.
당연히 결과는 뻔하디 뻔했습니다. 485점 lc 285 rc 200
급해진 저는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해커스, 영단기, ybm, 민병철 등등. 해커스는 강남이라 너무 멀었고, 안양 @@@은 한번 강의 들어봤는데 아닌 것 같아서 등록 안 했습니다.
눈에 띈 건 브라이언 선생님의 독종반 홈페이지였죠, 올인 할 생각으로 한 것이라 7시간반을 문의했지만 첫 시작은 기초 4시간 반이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말씀드리면…
9월 24일은 결과가 lc400 rc 300 total 700이였고 한 달 더 등록 후 열심히 해서 지금은…10월 29일 시험은 LC 480 RC 365 TOTAL 845가 나왔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강남과 서울 쪽 대기업 학원이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공부는 왕도가 없다고 생각하고, 방법에도 각자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독종반은 큰 학원과 달리 좋은 점이 많습니다.
타학원에 비하여 강의량과 집중도가 다릅니다. 60~80명 이상 학생들을 한 강의실에 몰아서 1~2시간 수업하고 마무리 짓는 수업이 아닙니다. 한달 동안 집중적으로 시간을 할애하여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는 데에 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소수 인원 최대 9명으로 구성 되어 있고, 학생 개인마다 취약점과 강점을 선생님이 분석하여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보시면 RC보다 LC를 더 잘했기 때문에, 선생님이 조언을 받아 LC의 강점을 이용하여 만족할 만한 점수를 얻은 것 입니다.
개개인마다 강점과 약점은 다르기 때문에 정해져 있는 커리큘럼이 아닌, 개개인마다의 숙제 커리큘러밍으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토익에 신유형 출제 경향에 따라 선생님이 연구하셔서 극 효율을 뽑아내는 강의만 합니다.
공부에 실패하는 친구들 유형이 굉장히 많은데,
사실 제생각에도 RC보단 LC가 점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PART 5 만 공부하는 친구들, 문법 만 죽어라 파는 친구들 죽어라 해도 점수 제자리일 경우가 많은데 주어진 시간에 효율적으로 공부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십니다.
요즘 출제 경향은 RC가 문법이 어렵다기 보단, 정밀한 독해와 단어 어휘력 LC에선 의문사와, 앞에 문장만 듣고 문제를 푸는 게 아닌, 문장을 다 듣고 머리속에서 의미를 잡고 문제를 풀어 나가야 한다 생각합니다.
독종반은! 이러한 요행이 아닌 정공법과 정밀하고 세심한 독해, 머리속에 의미를 잡는 듣기를 포커싱으로 공부합니다.
저에게 아직 한번의 11월 26일 시험이 한번 더 남긴 남았습니다.
사실 제 첫 목표는 800 중반 점수인데 독종반 브라이언 선생님 덕분에 900까지 바라 볼 수 있는 실력까지 올라왔습니다. 설사 못 넘더라도 2~3달 만에 400점 후반 쓰레기에서 800중반 사람으로 만들어 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등록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꼭 상담은 한번 받아 보셨으면 합니다.^^
Updated 2022년 10월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