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발등에 불 떨어진 자의 후기

발등에 불 떨어진 자의 후기

대학교 졸업 요건 제출일을 두 달 앞두고 독종반에 들어왔습니다.

혼자서 인강, 책 정독 등을 독학해도 독해가 늘지 않아 마지막 발악으로 독종반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수업시간 전 10일 정도 하루 6~7시간 숙제를 하루도 빠짐없이 수행했고, 지금은 수업을 수강한지 열흘 되었습니다.

저는 6시간 독종반(낮시간)이 아닌 저녁반 3시간(화목금)을 수강 중인데, 그 이유는 선생님과의 등록전 1시간 이상 상담하면서 제 학습 과정은 수업보다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스스로 늘어가는 실력을 느끼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상담 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는 세상에서 자기주도 학습을 제일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원하는 점수를 못 얻어냈죠. 하지만 어떻게 매번 7시간 자기주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독종반의 특별한 시스템 덕분입니다.

첫번째.

새벽 2시까지 숙제를 인터넷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감시자, 경쟁자가 있으면 열심히 하는 제 특징과 매우 잘 맞았습니다.

두번째.

제가 만들어낸 결과에 대한 무한한 칭찬을 해 주십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 법 칭찬을 해 주실때마다 춤출 뻔 했습니다.

세번째.

실력이 늘어가는 것을 본인이 가장 크게 느껴집니다. 저와 비슷한 특징을 가지거나,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다면 망설이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by.무명

2023.11.16

안양 토익 독종반 후기

댓글을 남겨주세요